본문 바로가기

영어

고3 수능 영어 모의고사 기출문제집 추천 '씨뮬,마더텅' 문제 및 해설 특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어 기출문제집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영어 기출문제집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우선 하나만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습니다.

영어 같은 경우에 ebs 연계가 워낙 중요하기 때문에 기출 문제를 풀면서도 수특과 수완을 같이 해주셔야 합니다.

(다른 과목은 상대적으로 연계 체감이 적지만, 영어 만큼은 ebs의 영향이 꽤나 크기 때문이죠!!)

 

이를 명심하시면서 이 글을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시중에는 여러가지 많은 문제집이 있지만 저는 오늘 그 중에서 딱 두권 '씨뮬'과 '마더텅'이 두권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제가 수능 끝나고도 과외 문제집으로 활용했었던게 이 두권이라 다른 문제집보다는 더 제대로 된 특징을 이야기 해드릴 수 있을거 같아서 이렇게 두권을 선택 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드는 책 두권이기도 하구요..)

 

 

- 씨뮬 영어 모의고사

 

씨뮬 영어 모의고사 같은 경우 제가 고3 현역때 학교에서 부교재로 사용했었던 문제집이여서 구매를 하게 되었었는데요.

덕분에 지금까지 이 문제집과 인연이 이어져서 이렇게 리뷰를 하고 있네요!!

 

씨뮬 영어

(제가 과외 했었을 당시의 교재 디자인.. 개인적으로 이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현재보다 더!)

 

이 문제집의 특징!!(단점 또는 장점)

 

1. 문제집 구성이 깔끔하고 필수적인 모의고사만 들어있다.

: 3개년 6,9,수능 평가원 문제들만 회차별로 모아둔 최근 영어 절대평가 시대에 딱 맞는 문제집입니다.

영어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는 현 수능 체제에서 꼭 필수적인 문제들만 모아져 있으므로 ebs 연계 문제집과 병행하기도 부담이 없고 편합니다.

(평가원 기출문제는 아무래도 모든 고등 입시 문제 중에서 가장 퀄이 좋다고 공인되어 있으니 자연스럽게 이 문제집에 들어있는 문제 퀄리티도 보장이 되구요!)

 

 

2. 해설이 간단 명료하다.

:해설은 단순하게 해석만 쓰고 그에 대해 간단한 선지 풀이만 써두는 정도로 구성해 두는데요.

영어 해설에 얼마나 특별한게 있겠냐만은 저는 해설을 잘 보는 편이 아니라서 깔끔하게 풀기 좋았던 거 같습니다.

(다만 지문 분석 및 여러가지 로직이 담겨있는 해설을 원하시면 이 특징은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런 로직이 담겨있는 해설집은 인강 문제집 말고 시중에서는 찾기가 어렵습니다..)

 

 

- 마더텅 영어

마더텅 영어

마더텅은 제가 고3 내신으로 씨뮬을 끝내고 2학기 때 마무리 모의고사 문제집으로 이용을 했었습니다.

(왜냐면 현역 때 저는 걱정이 너무너무 많았어서 교육청 문제들도 한번씩 분석을 하고 싶었기 때문이였습니다..)

 

 특징(장점일수도 있고 단점일 수도 있음..)

 

1. 교육청/평가원 모의고사까지 전부 풀 수 있도록 구성된 풍부한 회차량

: 사실 이것도 장점이 될 수도 있고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실 현재 국수탐에 더 시간투자를 해야하는 상황에서는 개인적으로 이건 단점에 가깝다고 보여지네요 ㅎㅎ.... (저라면 교육청 모고는 안 풉니다.)

 

하지만 현역때의 저 같이 걱정이 많은 학생에게는 큰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2. 문제지가 실제 시험지와 거의 똑같다.

: 그 약간 누렇고 큰 문제지와 아주아주 비슷해요. 그렇기 때문에 실전 감각에 도움이 됩니다.

뭘 이런게 영향이 있겠어??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이런 사소한 익숙함이 실제 시험에서 한두문제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한 두문제는 대학 합불과 직결되기 때문에 이는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3. 해설..

:해설 같은 경우 회차별 문제집인 '빨간색 마더텅'이 유형별 문제집인 '검정색 마더텅'보다 해설이 아주 빈약합니다.

아무래도 회차별 문제집이 모의고사 대비용이므로 해설에 크게 초점을 두는 것 같지 않는 것 같습니다.

 

 

씨뮬과 마더텅 두 문제집의 확실한 단점으로는 책 부피가 너무 커서 들고다니기 불편하다.. 정도를 들고 싶네요!!

 

 

궁금한점이 있으시다면 제 카페의 질문게시판에 질문 남겨주세요!!

https://cafe.naver.com/kyh5963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번 더 강조하는 건데, 수능 영어 대비에는 ebs 연계가 매우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수능특강과 수능완성을 꼭 잘 챙겨주셔야 합니다!! 연계 대비 없는 기출 풀이는 앙꼬 없는 찐빵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