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2021 수능특강 영어 pdf 문항 및 답지 그리고 1,2,3,4장 문제 풀이와 해설

반응형

2021 수능특강 영어 pdf  문항 및 답지 그리고 1,2,3,4장 문제 풀이와 해설

 

안녕하세요~ 의대생 현이입니다!!

 

벌써 4월 모의고사도 끝나고 5월이 다 되가고 있네요.. 벌써 수능특강이 나온지도 거의 2~3달이 되가고 있어요!

그래서 글이 많이 늦은거 같지만 그래도 수특에 대한 글은 꼭 지금이라도 써야 할 것 같네요 ㅎㅎ

 

오늘은 우선 급한대로 1~4강 문제 풀이 및 pdf 자료 공유까지 하려고 합니다.

2021 수능특강 영어 문제.pdf
2.39MB
2021 수능특강 영어 정답 및 해설.pdf
5.57MB

물론 뭐 구매해서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거 같지만, 일단은 이렇게 자료 공유 해 둘께요!

(나중에 수능완성 나오면 칼 같이 자료 공유 하겠습니다 ㅎㅎ)

 

문제 풀이에 들어가기 전에 일단은 사실 ebs 연계 활용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것이 맞는데요...

수능특강 영어 공부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내일이나 모래 꼭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당장 공부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1~4강 문항 해설 미리 공유 하는 것입니다 ㅠ)

 

제가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할때 써둔 글이 있어서 링크를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1장 글의 목적 파악 

https://m.blog.naver.com/kyh3th/221809224900

 

2021 수능특강 영어 지문 분석 <1장 글의 목적 파악>

안녕하세요!! 의대생 현이입니다 ㅎㅎㅎ​제가 어제 수능특강 영어와 과탐 교재를 샀는데요^^​드디어 오늘...

blog.naver.com

2장과 3장 심경 및 분위기와 의미 파악

https://m.blog.naver.com/kyh3th/221810966337

 

2021 수능특강 영어 연계 지문 분석 2탄 <2장,3장 / 심경, 의미 파악>

안녕하세요. 의대생 현이입니다!​영어 ebs문제를 오랜만에 푸니까 감회가 새롭네요~그리고 생각보다 추억...

blog.naver.com

4장 요지와 주장 파악

https://m.blog.naver.com/kyh3th/221818655864

 

2021 수능특강 영어 4장 <요지/주장 파악> 지문 및 연계 분석!

안녕하세요 ㅎㅎ 의대생 현이입니다!!​정보글은 오랜만인데요~​​오늘은 4장 요지/주장 부분을 풀어보도...

blog.naver.com

1~4장이 쉬운 쪽이기도 하고 이미 수특이 나온지 많은 시간이 흐른터라 이미 많이 풀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우선은 이렇게 달아놓겠습니다.

 

사실 제가 5장부터 못 푼 이유가 코로나로 인해 급하게 짐을 싸서 지방으로 내려오게 되었는데, 그 때 수능특강 영어 책을 들고 오지 못해서 더 이상 글을 못 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 만약 시간이 된다면 주요 문항을 제가 선별해서 문항 풀이를 해 보겠습니다.

(아마도 거의 못하고 그냥 수능완성으로 바로 넘어갈거 같긴한데....)

 

영어는 수능특강 및 수능완성의 ebs 연계에 거의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과목이므로 꼭 수특/수완을 잘 분석하고 n회독을 하여서 지문을 잘 익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절대평가라서 그냥 깔끔하게 어느정도 포기하고 국수탐에만 몰빵하는 것도 방법이긴 합니다만... 그럼 연세대를 비롯한 영어를 많이 보는 주요 몇몇 대학을 지원하기 힘들어질거에요 ㅠ)

 

 

더 자세한 공부방향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볼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그리고 여담으로, 수능특강을 언제부터 시작해야되는지를 묻는 분들이 많은데요.

 

개인적으로

국어 문학과 영어: 빠른 시일내에 바로 시작

국어 독서와 수학: 기본 개념 학습 후에 기출 문제와 같이 진행

과탐: 개념과 평가원 문항까지 푼 후에 진행

국어 화작문: 문법은 짬짬히, 화법과 작문은 풀던가 말던가 선택

 

이렇게 추천 드리는 편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제가 운영하는 카페의 질문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https://m.cafe.naver.com/kyh5963

 

(만든지 이제 한 2주일 된거 같은데 조금씩 조금씩 멤버도 늘고 질문도 해주셔서 뭔가 뿌듯하네요~)

 

 

가입해서 가입인사 하고 편하게 질문주시면 언제든 답변을 해 드리겠습니다!

(다음은 아무래도 학부모님들이 많으신데, 자녀분의 입시 상담에 대해서도 제가 조언을 드릴 수 있습니다!! 저도 과외 3년차에 학생들도 40명 넘게 가르치고 제자들 중에서 의치한 모두 있고 현재 대치 쪽 학원가에서 정보를 주시는 강사분들도 몇명 계서서 충분히 도와드릴 수 있을거 같아요 ㅎㅎ)

 

항상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더 좋은 글을 쓰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