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ebs 수능특강 영어 및 수특 영어독해연습 그리고 수능완성 연계 공부법

반응형

ebs 수능특강 영어 및 수특 영어독해연습 그리고 수능완성 연계 공부법

 

안녕하세요~ 의대생 현이입니다 ㅎㅎ

 

서울시 모의고사가 끝나고 공부 쪽 키워드로 방문자가 느는 것을 보면서 수험생들이 학습에 대한 약간의 경각심을 많이 느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네이버, 티스토리 모두 말이죠)

 

수능 영어 공부는 ebs 연계를 절대 떼어놓고 말할 수가 없을 정도로 연관성이 큰데요~

그래서 오늘은 ebs 수능특강 및 수특 영독 수능완성 연계 공부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볼 생각입니다.

 

영어라는 과목은 수능에서 연계 체감률이 가장 높고 그렇기 때문에 ebs를 잘 챙기면 직접연계와 간접연계까지해서 어마무시한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영어 실력이 살짝 부족해서 등급이 불안하더라도 ebs 수능특강/수능특강영어독해연습/수능완성 이렇게 3개를 잘 챙기시면 등급을 한두계단 쯤은 생각보다 쉽게 올리실 수 있습니다.

 

근데 이렇게 ebs 연계를 잘 체감하기 위해서는 '직접연계'와 '간접연계'를 잘 챙겨야 하는데요!!

 

직접연계란, 수능특강/영어독해연습/수능완성 에서 등장했던 지문이 거의 비슷하게 유형만 변형되서 출제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실제로 체감률이 많이 높습니다.

 

간접연계는 앞서 말한 연계교재에서 일부 소재 및 주제만 활용하기 때문에 직접연계에 비해서는 연계임을 느끼기가 확실히 어려운데요!!

하지만 직접연계와 간접연계를 뽑아내는 교재는 3권 동일하므로 직접연계를 준비하면서 같이 간접연계도 대비해주면 아주 좋습니다.

 

이를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수능특강과 수능완성, 영어독해연습 세권에 나온 지문을 전부 외우는 거지만 솔직히 너무 양도 많고 절대평가 시기에 비효율적입니다.

(상평시기에는 주요지문은 다 외우던 분들도 몇몇 보았지만.... 지금은 그럴바에 국수탐 하는게 이득이죠!)

 

그러므로 저는 개인적으로 지문 텍스트를 외우지 말고 내용과 흐름을 익혀두는 것을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이렇게 효과적으로 내용만 습득하기 위해서 저는 우선 '지문을 한번 해석하고 문제를 풀어본 후'에 '지문의 핵심 내용과 문장이 무엇인지를 캐치하고', '지문에서의 핵심적인 단어를 뽑아서 체크'합니다.

 

2020 수능 영어 23번 지문을 예로 들어보자면, 주제는 한 문장으로 정리하면 'complicated gene-environment interplay in moral development'이고 핵심 문장은 제가 보라색으로 줄 그어놓은 두 문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심단어는 development라고 생각하면 될거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environment도 챙길 수 있구요!

이와 같이 주제와 핵심 문장, 그리고 단어 정도만 익혀놓으시면 충분히 연계 체감 느끼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한번만 읽어서는 절대 체화되지 않으니까 n회독 해주시면서 리마인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ebs 연계를 잘 준비하신다면 분명 수능 시험장에서 조금 더 좋은 영어 등급을 쟁취할 수 있을거에요^^

 

만약 혼자서 이렇게 분석하기가 어려우면 인강/학원/과외 등 보조 수단은 많으니까 그걸 활용하셔도 좋을거 같네요 ㅎㅎ

 

이 글을 보고 계시는 고3/n수 학생분들은 수능 영어 대비 잘 하셔서 수능 시험 당일에 문제를 잘 풀어서 좋은 등급을 꼭 받아내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된다면 더 기분이 좋을거 같아요!!!)

 

혹시 이 글에 대해 궁금한 점 또는 학습 고민 및 질문은 카페의 질문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https://m.cafe.naver.com/kyh5963

 

from. 의대생 현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