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수능,논술)

수능 수학 기출문제집 추천 '기출의 고백, 마플'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교육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의대생 현이입니다^^

 

네이버 유입이 없고 구글도 잘 노출이 안되서 오로지 다음으로만 버티고 있다보니 아주 고립된 섬에서 글을 쓰는 것 같이 약간 외롭네요.. ㅜ (그래도 언젠가는 활성화가 될거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글을 들어가기 전에 몇 명 안되지만 매일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항상 감사드린다고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 글을 카페나 SNS 링크로 많이많이 홍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문으로 들어가 영어 기출문제집에 이어서 오늘은 수학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수능 준비에 있어서 평가원 기출문제가 가장 중요하므로 모든 과목에 대해서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제가 학습해본적 없는 사회탐구와 제2 외국어는 추천이 불가하긴 합니다...)

 

 

오늘 알아볼 교재는 저번과 마찬가지로 두개인데요^^

 

 

- 기출의 고백

기출의 고백 수학

(해당 이미지는 올해 디자인은 아닙니다.. 제가 현역때 표지였어요..)

 

기출의 고백은 고등학교에서 기출 학습 교재로 사용해서 반강제적으로 구매하게 된 교재인데요..

풀어본 결과 구성이 깔끔하고 유형과 난이도가 잘 구분되어 있어 편하게 풀기 딱 좋은거 같습니다!!!

 

제가 현우진쌤의 기출 분석 강의인 수분감을 했었었는데, 수분감과 같이 병행하기 좋은 기출문제집 같습니다.

하지만 이 책도 문항 수가 많은 편은 아니여서 메인 기출문제집으로 쓰기에는 애매했습니다.

(범위에 맞는 기출은 하나도 거르지 않고 풀고 분석해야 한다는게 제 수능 공부의 철칙이기 때문에 다른 교재를 찾았었습니다. 그게 바로 바로 알아볼 '마플'이라는 교재입니다.

 

 

- 마플 수학

마플 수학

(사진은 올해 디자인이 아닙니다.)

 

현재 마플 구성이 살짝은 변했다고 들었지만, 제가 이 문제집을 풀었을 때는 수학 기출문제의 은행이라고 불릴정도로 아주아주 문항 수가 빽빽하게 채워져 있었습니다.(이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고 지금도 아마 비슷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현역때의 수능 범위에 맞는 기출 문제들을 거의 모두 넣어둔 문제집이였었기 때문에 수분감과 기출의 고백을 한 후에 마무리로 많은 기출 문제를 풀면서 실전 연습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영어는 해설적인 특징도 썻었는데, 수학은 제가 해설을 보는 것이 좋지 않은 습관이라 생각했었어서 잘 활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특징이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ㅠㅠ

 

다른 과목들에 비해서 기출문제집 활용 범위도 적었었기 때문에 리뷰 또한 피상적일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도 이 포스팅이 수학 기출문제집을 선택하시는 수험생 및 학부모님들께 도움이 되면 좋을거 같네요~

 

다음에 사설 문제집 및 모의고사 추천 글에서는 더 상세하고 폭넓은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사설 문제집이 제 전문분야입니다. 그 정도로 많이 풀고 과외에 활용 많이 했었다는 의미입니다.)

 

 

마지막으로 질문하실 분들은 네이버 카페의 질문게시판을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m.cafe.naver.com/kyh596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