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과 일상

다음 카카오 애드핏 승인 후기 및 네이버 애드포스트와의 차이점(feat. 4전 5기)

반응형

다음 카카오 애드핏 승힌 후기와 네이버 애드포스트와의 차이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육글은 아니고 그냥 제 블로그 소식에 대해 이야기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드디어 네이버 블로그 말고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수익형 광고가 걸리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승인

교육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약 20일 만이네요.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고 불릴만큼 빡세다고 하니까 감히 당장 도전을 못하겠고 다음에서 애드핏을 운영하고 있다고 해서 우선 이걸 먼저 공략을 해 보았는데요..

 

솔직히 승인 기준이 네이버와 약간 다른거 같습니다 ㅜ 그래서 낙방도 엄청 많이 했어요 ㅠ 

다른 분들은 막 한번만에 된다고 하던데 저는 무려 5번의 시도 끝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ㅠ

4전 5기의 흔적

사진이 너무 길어질거 같아서 앞에 추가로 두 번 더 낙방한 문자 통지는 자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미리 사전에 정보를 수집하기로는 '글자수 1000자 이상에 사진은 2~3장 정도의 양질의 포스팅'을 해주고 방문자 수는 하루에 약 50명 정도가 되면 승인이 된다고 들었었는데요.

 

그런데 제 블로그는 4월 16일 즈음부터 이미 저 조건은 충족이 되어있었어요. 그래서 4월 17일에는 될 줄 알았는데 또 낙방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뭔가 싶었는데 4월 20일에 승인이 되어서 어떤 차이가 있었는지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게시글 20개'가 기준점이 된다는 것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제서야 다른 블로거 분들의 후기에도 대부분 게시글이 20개가 기준점이 되는거 같더라구요!!

 

솔직히 게시글 기준은 생각을 못했던게,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을 때는 게시글 개수보다는 '일 방문자'가 더 중요했었기 때문에 애드핏에 대해서도 '일 방문자 50명'을 넘기는게 우선 순위였고 그게 달성되면 당연히 승인이 될 줄 알았습니다.

 

(참고로 대강 네이버는 일방문자 100명 정도 넘으면 승인해줬던거 같습니다. 게시글은 10개만 넘어도 큰 상관 없구요.. 사실 게시글 10개 미만으로 쓰고 꾸준하게 일방 100이 넘는게 사실 많이 어려워서 거의 일방문자 조건으로 결정이 된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그래서 결국에는 계속 승인 신청만 하면서 고생만 했네요 ㅠㅠ 이럴줄 알았으면 그냥 딱 게시글 20개 넘기고 신청하면 되는 거였는데 말이죠...

애드핏배너

어쨋든 결국에는 이런 배너가 붙게 되었네요!! 이게 카카오는 네이버와 또 다른게 네이버는 해당 글의 특성에 맞춰서 광고를 붙여주고 카카오는 해당 글을 보는 사람의 관심사에 맞춰서 광고를 올려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클릭'을 통해 수입이 들어오는 구조입니다. 즉 아무리 노출이 많이 되도 클릭이 한번도 없으면 수익이 안난다는 의미입니다. 실제로 제가 현재 네이버 블로그 일방문자가 약 천명 정도 되는데 어떤 날은 5000원 넘다가 어떤 날은 몇십원 나올때도 있고 아주 천차만별입니다..

 

카카오 애드핏은 수익구조가 기본적으로 '노출횟수'를 기준으로 삼는다고 하네요. 

이 말은 즉슨 조회수에 어느정도 수익도 비례한다는 의미가 될거 같습니다..

 

사실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노출 기준, 카카오 애드핏이 클릭 기준인게 블로거 입장에서는 더 좋을거 같아요 ㅜ

 

왜냐하면 네이버는 제가 봐도 클릭하기 싫은 파워링크도 많이 붙어서 클릭 횟수에 큰 기대감이 없고, 애드핏은 일단 네이버가 검색 폐쇄 정책을 쓰고 있고 구글 활성화에도 시간이 꽤 오래 드니까 처음에는 조회수가 바닥이거든요 ㅠ

(다음에서 검색해서 들어온다 한들... 지금 다음 검색 점유율이 네이버랑 10배 차이나고 구글이랑 5배 차이나니까 트래픽이 당연히 적을 수 밖에 없어요.)

애드포스트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키우다보면 언젠가 구글에서 활성화 되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ㅎㅎ

(근데 그 때 가면 애드핏 안하고 애드센스 할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

 

솔직히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카카오 애드핏의 수익성 비교는 아직 하기 어려울거 같습니다!

왜냐면 아직은 제가 카카오 애드핏으로 제대로 된 수익이 나지 않았기 때문이죠 ㅜ 

근데 블로거로써의 촉으로 보자면 애드포스트보다는 나을 거 같습니다!!

 

여기까지 애드핏 슴인 후기와 짤막하게 애드포스트와의 차이점까지 다루어 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