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과 일상

2021 연세대, 건국대, 인하대, 가톨릭대 모의논술 일정 및 신청기간

반응형

2021 연세대, 건국대, 인하대, 가톨릭대 모의논술 일정 및 신청기간

 

안녕하세요! 의대생 현이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성균관대,한양대,경희대' 이렇게 3개 대학에 대한 일정을 살펴보았었는데요!

나머지 대학도 이제 일정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연세대가 나왔으니까 이제 글로 쓰려고 생각했어요!)

 

 

- 연세대 

출처: 연세대학교 입학처

입학처에 올라온 공지인데요! 일단 온라인이고 일시는 6.16~6.22 까지로 아주 넉넉하게 잡혀있네요.

그 외에 기타 안내사항 쭉쭉 있는데, 과학은 1과목 이상 선택 가능하다와 응시방법은 6월 10일에 세부사항이 나온다.

그리고 출제의도와 해설은 7월 중순 경 연세대 입학처에서 공개된다고 하네요.

 

아쉬운 점은 모의논술 답안에 대한 개별 피드백이 없어서 사실 큰 의미가 없지 않을까.. 싶네요.

(피드백 받으려고 시기 맞춰서 문제 풀고 그러는 건데 그걸 안한다면 저라면 나중에 기출 풀 때 다 같이 풀거 같습니다.)

 

 

- 인하대

다른건 뭐 그렇다 치고, 논술 일정은 일단 6월 20일로 잡혀 있네요. 

신기한건 코로나 시국임에도 불구하고 일단 오프라인 모의논술 시행 가능성을 열어두었다는겁니다.

하지만 아마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결국 시행 못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물론 시행된다면 실제 시험장 분위기를 체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긴 하지만, 괜히 코로나 또 퍼지면 골치 아프니까요. (저 공지가 뜰 때는 이태원에서 사건이 터지기 전이였으니까요.... 아마 수정될 거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살펴볼거는 '절대 고교 출제범위'를 오바하지 않겠다? 즉 다시 말해 기하를 아예 배제 할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어떻게 될지는 모르니까 100퍼라고 장담은 못하겠네요 ㅠ>

 

 

- 건국대

 

<날짜는 확정이 안났지만, 우선 6월 달에 시행하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나오는 내용은 카페에 넣도록 하겠습니다.

 

 

- 가톨릭대

가톨릭대는 현재 모의논술 접수를 받고 있는 대학입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기한은 5월 11일~6월 12일까지이고 접수 인원이 선착순이라는 점이 특이점입니다.

현재 4일 지났는데, 접수한 인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5월 말 정도까지만 정리해서 내도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람일은 모르는 거니까 할 수 있으면 빨리 제출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저는 현역때 이런 정보에 어두워서 학교에서 다 같이 응시하는 중앙대, 성균관대 빼고는 모의논술을 응시해보는 것 조차 생각을 못했었는데요.. 실제 채점하시는 교수님 분들께 직접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으니 잘 활용을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단, 너무 시간 뺏기시지는 마시구 두 개 정도만 픽해서 응시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여기까지 논술 일정 공유 마쳐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나오는 내용 및 대학에 대해서는 우선 카페에 올릴 예정입니다.

(양이 너무 많아지면 블로그에 쓸 수 있을수도 있긴하지만, 장담은 못 하겠습니다.)

 

의대생 현이의 교육 카페

(문제 질문이나 학습 고민, 정보 등에 대한 것을 얻고 싶은 분들이 가입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올해 수험생 분들 꼭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