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과 일상

수만휘 카페 멘토가 중학교,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교육 카페를 따로 개설한 이유

반응형

수만휘 카페 멘토가 중학교,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교육 카페를 따로 개설한 이유

 

안녕하세요~ 의대생 현이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제가 교육 카페를 열게 된 계기에 대해서 써보려고 하는데요!!

우선 제가 수만휘 멘토로 활동한지가 2년 반 정도(정확히 말하면 그 전에 수만휘괴수라는 등급이 있었는데 그걸로 1년 반 정도 활동하고 정식으로 멘토C를 단 지는 1년 정도 된거 같습니다. 예전에는 괴수등급이 멘토와 동일한 자격을 부여받았었으니 멘토로 2년 6개월 활동했다고 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입니다.

 

멘토를 단 시점이 그랬었으니까 가입한 시간은 진짜 오래 되었는데요! 

(2016년에 가입했었는데, 그마저도 전에 있던 계정 아이디를 날려서 새로 판거니까 실제 활동기간은 5년은 그냥 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만휘 멘토

 

근데 제가 근 1달 반 전에 새롭게 따로 교육 카페를 개설했습니다. 

일단 그 이유를 써보기에 앞서서 블로그를 시작한 계기에 대해서 먼저 말을 꺼내야 할거 같아요.

 

제가 수만휘에 한창 칼럼을 많이 썻었을 때가 있었습니다.

(물론 현재는 작년까지 썻었던 게시글은 다 삭제된 상태입니다.)

근데 이게 쓰다보니까 결국에는 압도적인 카페 글 생산량에 밀려서 빨리 묻히더라구요.

 

제가 쓴 칼럼들은 하루 이틀 쓰고 묻히기에 되게 아까웠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블로그를 통해서 검색에 노출이 되면 더 오래 지속되지 않을까 해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수만휘 카페에서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끔 카페 가서 질문 받고, 블로그 글 공유하고 그런식으로 정보를 전달을 하다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저품질과 신누락으로 인한 블태기가 오고 뜸해지면서 아예 수만휘 게시글도 다 삭제해 버리고 잠깐 잠적을 했었어요.

티스토리의 전신 네이버 블로그

 

그러다가 다시 한번 새롭게 시작해보자 해서 새로운 플랫폼인 티스토리에서 교육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죠.

그러면서 질문 플랫폼에 대해 고민을 하기 시작했어요. 

 

제가 전에 활동했었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1대1 카톡방'이랑 '단체 카톡방'이렇게 두개를 사용했었는데 질문 먹튀가 너무 많고 꼭 그렇지는 않더라도 금방 이탈되어버려서 약간 속상했었어요 ㅠ

 

그래서 대안으로 생각한 것이 바로 '저만의 교육 카페'를 여는 것이였어요 ㅎㅎ

 

 

의대생 현이(수만휘 멘토)의 교육 카페 : 네이버 카페

수능,내신,학종,논술 등에 대한 정보 공유 및 학습 질문 해결을 위한 공간입니다.

cafe.naver.com

나름 제가 활동하던 카톡방이나 블로그 등에서 유입을 해주셔서 초반 인원도 조금 있게 시작했고, 조금씩 늘어가는 모습을 보니까 나름 뿌듯하기도 하고 플랫폼도 질문에 최적화 되있고 이탈률도 적어서 만족을 하고 있었는데요!

 

어느날 비보가 하나 꽃히게 됩니다...

 

누군가 신고를 해서 제가 5일 정지를 먹은 사건이였습니다. (물론 지금은 다시 풀린 상태이긴합니다.)

신고는 하실수도 있다고 생각은 했었지만 제가 블로그를 한지가 근 9개월이 넘었고, 무엇보다 올해보다 작년에 블로그 글 링크 공유를 훨씬 더 많이 했었었는데 작년에는 한번도 이런 문자를 받은 적이 없었어요....

 

그래서 왜 그런가.. 이유를 생각해보니까 '블로그 내에 카페 링크를 넣어서 그런가?'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왜냐면 닉넴 거론은 할 수 없지만 멘토분들 중에서 블로그나 유튜브 링크 올려서 알리시는 분들 자체는 꽤 계시거든요.)

 

근데 저는 제 블로그 글에 교육 카페 링크를 빼는 것은 불가능해요. 

왜냐면 네이버 블로그도 안하는 현재 제 거의 유일한 홍보 매체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결론은 수만휘에 교육글 공유 하는 것을 포기하는걸로 택했습니다. 

(아무리 수만휘에 링크 공유한다 해도 거기서 들어오는 유입보다 검색 유입량이 절대적이기 때문에...)

 

지금은 수만휘 카페에서는 가끔 질문 올라오는거 답변해주는 거 정도 하고 있어요!!

다음에 만약 교육 카페가 더 커서 질문이 많이 올라오는 시점이 된다면 정말 활동을 아예 안할거 같기도 하네요 ㅎㅎ..

 

그래도 활동을 안하게 되더라도 가끔 추억 생길 때 들어가 보긴 할거 같아요~

 

여기까지 '저만의 교육 카페'를 시작한 이유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봤습니다!!

학습 관련 질문, 앞으로 올라오는 티스토리 글 업데이트, 다양한 칼럼이나 카페 내 정보들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많은 가입 부탁드립니다~ (꾸벅 ㅠ)

 

내신으로 갈 수 있는 대학 체크법

 

고3 내신으로 갈 수 있는 대학 판단...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카페 내 정보글로는 이런거 주로 쓰고 있어요! 블로그에서 쓰기에는 양이 적어서 검색 엔진용 포스팅으로서의 가치는 없지만 좋은 정보라서 한번씩 보면 좋을거 같은 이야기를 주로 카페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