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과 일상

구글 애드센스 4달만에 최종 승인된 후기(애드고시&코로나)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물론 교육글을 쓸 예정이지만 그 전에 오늘 오전에 드디어 최종 승인을 받게 되어서 그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드디어 최종 승인되서 코드 넣고 그렇게 해서 현재 상단에 1개, 하단에 1개 달아둔 상태입니다.
(크기가 카카오 애드핏보다 훨씬 커서 좀 놀랐네요)

제가 이제 티스토리 모바일 환경에 익숙해져서 모바일에서 작업을 하고 있는데 이건 pc로 작업해야 해서 급하게 노트북 켜서 오전에 광고 구성을 넣었네요.

사실 이렇게 애드센스를 통과하기는 했지만 그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았습니다.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가 4달이 좀 넘은거 같은데, 이제야 애드센스를 붙었기 때문이죠.

물론 그 이유의 첫번째는 애드고시로 악명 높은 구글 애드센스의 통과율 때문입니다.

시작 초기에 몇 번 신청을 해봤었지만 컨텐츠 부족으로 계속해서 떨어져서 우선 카카오 애드핏을 우선 붙였었죠.


이때가 4월 중순 즈음이였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는 계속 떨어지니까 그냥 귀찮아서 당분간은 컨텐츠에 집중하다가 신청하기로 마음먹죠.

그리고 그렇게 시간이 지나 6월달이 되었고 다시 애드센스 신청을 하게 됩니다.
그때 컨텐츠도 충분했고 방문자 수 모두 어느정도 나오고 있었기 때문에 무리 없이 애드센스 붙을 수 있을거라 생각했었습니다.

근데.. 갑자기 중국발 코로나가 미국을 강타하면서 애드센스 승인에도 차질이 빚어지게 되고 그 결과 이런 답변이 날라옵니다.

허허... 그 결과 저는 6월말까지 몇번 더 신청해보다가 지쳐서 7월 초부터는 애드센스를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생각이 나서 이틀 전에 재신청을 했는데 그냥 갑자기 붙었다고 확인 메일이 날라오더라구요.

솔직히 조금 허탈했습니다 ㅠㅠ
그래도 붙어서 기분이 나쁘지는 않네요 ㅎㅎ

이렇게 급하게 합격하자 그냥 일단 광고 있는거 집어 넣어봤어요.

상단/하단/본문 에 넣을 수 있다고 하던데 저는 현재는 상단과 하단에만 넣을 생각입니다.
(물론 제 생각은 변화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 넣으면 글 집약도가 너무 떨어지기 때문이죠.
어쨋든 이렇게 긴 여정 끝에 애드센스 붙은 후기 남기게 되네요.(벌써 쓴 글이 100개가 넘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혹시 애드센스 아직 붙으시지 못한 분들은 꾸준히 하시다보면 언젠간 붙으실거니 좌절하시지 마세요 ㅎㅎ

그리고 애드센스 관련 질문 주시면 잘 알지는 못하지만 아는대로 최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