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방법

2021학년도(2020년) 고3 6월 모의고사(6평) 전날 하면 좋은 '국어,수학,영어,생명과학1' 과목별 학습

반응형

2021학년도(2020년) 고3 6월 모의고사(6평) 전날 하면 좋은 '국어,수학,영어,생명과학1' 과목별 학습

 

안녕하세요! 의대생 현이입니다!!

 

내일이 바로 고3 6월 모의고사를 보는 시험날입니다.

고3 분들에게는 정식적으로 평가원 모의고사가 처음이기 때문에 그 의미는 크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늘 저녁 어떤 공부를 하는 것이 내일 모평에 좋을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제목에 언급한 과목 5개에 대해서 짧게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딱 5시간 정도 할 분량)

(오늘 글의 주요 키워드)

 

1. 국어

: 국어 같은 경우 지금 이 타이밍에 문학 연계 파트 부분 중에 고전시가와 고전소설 잘 기억 안 나는 작품 몇 개 복습해주시면 됩니다. 6평 같은 경우 문제 출제가 되면 수능에는 안 나오기 때문에 사실 그냥 편하게 보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긴 하지만 저는 그래도 고3 분들에게 첫 평가원 모의고사인 만큼 그래도 어느정도 대비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요.

 

여담으로, 올해 연계지문에 '만언사'라는게 있는데 이게 극악이라 많은 수험생 분들이 6월이나 9월에 꼭 출제되길 바라고 있는데요. 과연 평가원은 천사일까 악마일까 수능 때까지 한번 지켜볼만한 소재인거 같습니다.

 

 

2. 수학

: 수학 같은 경우 사실 전날에 할 것은 딱히 없다고 볼 수도 있지만, 확통 중후반부 부분 같이 개념을 모르거나 헷갈리면 아예 틀려버리는 단원에 대해서 다시한번 재복습 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자신이 헷갈리는 개념에 대해서만 리마인드 하면 좋을거 같아요!)

 

 

3. 영어

: 학교 또는 학원이나 인강에서 중요하다고 찝어준 ebs 연계 지문을 다시 읽어보면서 내용을 익히고 그 글을 눈에다가 읽어놓는 것이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영어는 연계 체감이 상당히 큰 과목이고, 6평은 일반적으로 수능보다도 더 연계를 많이 시키는 경우가 일반적이기 때문에 이런 한 두개의 지문 학습이 직접연계가 되어서 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생명과학1

: 일단 만약 개념이 아직 잘 안 잡히신 분들은, 아직 부족한 단원 개념 암기를 제대로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이제 킬러 문항을 노리시는 분들이시라면 어느정도 정형화된 문제 풀이 로직을 다시 한번 기출 문제를 통해서 손에 익히시고 반복해서 내제화 시키시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번외)

5. 화학1

: 제목에는 안 넣었습니다. 화1 같은 경우에 개념의 양은 적기 때문에 아직 개념 암기가 덜 되셨을거 같지는 않고, 킬러 문항 같은 경우 로직이 있긴하지만 구력(쌓이는 양)이 중요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전날에 추가적인 학습을 하시는 것보다는 다른 과목을 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내일 시험 다들 잘 보셔서 수험 생활의 중간지점에서 다시한번 자신감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내일 모고에 대한 질문이나 앞으로 올라올 해설, 총평 등에 대해 정보를 받고 싶으신 분들은 카페에 가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의대생 현이(전 수만휘 멘토, 강제탈... : 네이버 카페

수능,내신,학종,논술 등에 대한 정보 공유 및 학습 질문 해결을 위한 공간입니다.

cafe.naver.com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ㅎㅎ 마지막으로 내용을 하나의 사진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