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어

수능대비 국어 사설 모의고사 (실모) 활용 방법에 대해

반응형

수능대비 국어 사설 모의고사 (실모) 활용 방법에 대해

 

안녕하세요~ 의대생 현이입니다!!

 

오늘은 국어 사설 모의고사 활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양질의 실모를 몇개 추천드리고 싶지만 아직 작년 데이터 밖에 없어서 섣불리 이야기 하기가 어렵습니다.

올해 데이터를 모으면 바로 추천 및 리뷰 해보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부방법(활용 방법)에 대해 우선 이야기를 시작하는 것이구요!

 

요즘 국어라고 한다면, 괴랄한 구조와 무지막지하게 긴 지문이 생각나실겁니다.

(괴랄한 지문 길이의 시작.. 2017학년도)

 

이런 추세가 된지도 몇년 되지도 않았고, 국어는 마치 살아있는 생물같이 매년 조금씩 변하고 있어요.

그래서 많은 학생들이 이런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서 사설 모의고사를 푸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손해만 볼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의 주제인 '어떻게 하면 국어 실모(사설 모의고사)'를 잘 활용할 수 있을까요? 에 대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국어 사설 모의고사 활용법

 

- 수능,평가원 국어 지문 및 문제를 해결하는 자신의 풀이 방법을 조금 더 세밀하게 적용해보는 연습용으로 사설 실모를 이용할 수 있다.

 

국어 지문 구조도,이항대립 로직

(누르시면 제가 쓴 국어 지문 분석법에 대해 살짝 엿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자신의 풀이 매커니즘을 직접 사설 모의고사에 적용해보면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결국 기출은 여러번 풀면 어쩔 수 없이 외워지기 때문입니다. 풀다보면 이걸 자신이 방법을 잘 적용해서 풀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외워져서 풀리는 것인지 헷갈릴겁니다. 이 때 사설 모의고사를 이용하면 실제로 적용이 잘 되고 있는지를 객관적으로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수특, 수완 ebs 연계 대비에 국어 사설 모의고사를 활용할 수 있다.

 

국어 문학 부분 같은 경우 연계 체감률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준비를 철저하게 해야하는데요!

좋은 사설 모의고사 같은 경우 ebs에서의 내용을 잘 녹여서 문항으로 제시해주기 때문에 확실하게 도움이 됩니다.

(심지어는 비문학에서 나온 개념에 대해서도 확장 소재로 문제를 연습시켜주니까 정말 꿀이에요.)

 

물론 '양질의 실모'라는 전제 조건이 붙지만,,, 제가 그건 이번에 한번 잘 봐보고 선별해보려구요!!

(저 뿐만 아니라 카페나 카톡방에 계시는 멘토분들이 도와주실거에요 ㅎㅎ)

 

물론, 이런 사설 실모로 연계 연습을 추가적으로 하려면 우선 수특, 수완 국어를 이미 완파한 상태여야겠죠?

(적어도 문학만이라도...)

 

- 자신이 보는 당해 6/9월 평가원 문제 및 지문 구조에 대한 연습용으로 실모 활용이 가능합니다.

 

평가원 문제는 항상 어떤 코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실제로 저는 범접할 수도 없는 뛰어나신 출제자분들께서는 문제를 막 내는 것이 아니라 어떤 구조 안에서 출제합니다.

그 분들에 비하면 미천하고 부족한 저도 문항을 보면 그런 구조에 대해 조금은 알고 느낄 수 있는데요!!

 

좋은 사설 모의고사 지문과 문제는 이런 코드를 잘 적용한 실모로 구성합니다.

그렇기 때무네 좋은 국어 실모는 올해 나올 수능에 가장 최적화된 6/9평가원 문제 구조를 연습할 수 있는 도구로 활용할 수 있어요^^

 

 

이렇게 활용법 3가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국어 사설 모의고사를 잘 활용하는 것도 무척 중요하지만 그 전에 '평가원 기출 문제와 ebs 연계 분석'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점을 마지막으로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혹시 포스팅 관련 질문이 있거나 학습 고민, 자료 등에 대해 얻고 싶은분들은 제 카페에 들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티스토리는 댓글 질문 받기가 너무 어려워요 ㅠㅠ)

 

의대생 현이 교육 티스토리 카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