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어

국어 수능 기출문제집 추천 '마닳(마르고 닳도록),마더텅, 자이스토리' 특징!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은 국어 기출문제집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글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국어 기출 같은 경우에 문제는 동일하므로, 해설을 위주로 특징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여러가지 문제집이 있고 저 또한 많은 국어 기출문제집을 풀어봤었지만 제 기준에서 가장 특징이 뚜렷하고 활용 가능성이 높은 3가지 문제집에 대해서만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1. 마닳(마르고 닳도록)

마닳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마닳은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국어 기출문제집 중에서 가장 퀄리티가 좋은 거 같습니다.

(유일한 단점이 디자인이였는데, 최근 장족의 발전을 했더라구요!!!!)

 

이 문제집의 특징은 일단 해설이 지문 분석과 보기 분석, 그리고 평가원 코드 및 유형 분석까지 해준다는 것입니다!

지문 분석

지문 분석은 이런식으로 본문 내용에 중간중간 추가 설명을 덧붙여서 알차게 구성해 두었습니다~

문학은 이렇게 설명을 해주고 비문학 지문 같은 경우 지문을 구조도로 요약해서 알려줍니다!!

(개인적으로 비문학 지문 구조도 해설이 마음에 많이 들었습니다.)

추가 설명

이렇게 지문이나 보기에서 추가적으로 코드 설명이 필요하다면 이렇게 point로 따로 정리를 해 주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양질의 퀄리티를 가지고 있는 해설집인거 같아요!!

문법 정리

그리고 문법 같은 경우에는 해당 문제의 근간이 되는 기본 개념까지 정리해 줍니다.

즉, 필요한 해설은 전부 다 집어 넣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다보니 실제로 문제집보다 해설집이 더 두꺼운 기이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문제집과 해설집을 따로 팝니다 ㅎㅎ 이거에 대해 의아하신 분들이 많은데 두께를 보시면 용납 가능합니다.)

 

저는 국어에서는 이렇게 객관적이고 상세한 설명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문제집을 강추드리고 싶습니다.

 

 

2. 마더텅

마더텅

마더텅은 회차별 기출문제집이 아닌 유형별 문제 모음인 '검정색 마더텅'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그 이유는 회차별 문제집은 개인적으로 마닳이 제일 좋은거 같아서.... 그렇습니다 ㅠ

 

유형별 마더텅은 '화작문, 문학, 비문학'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마닳에 비해서는 핵심적이지는 않지만 해설 또한 꼼꼼하게 되어있고, 유형별로 접근 방식에 대해 어느정도의 소스도 제공해 주기 때문에 기출 분석을 하시는 분들이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비문학 해설은 전 지문을 완전하게 분석을 해주기 때문에 평가원 지문 구조 분석을 하는데 있어 아주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자이스토리

 

자이스토리는 마더텅과 아주 유사합니다.. 저는 마더텅이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들었었는데, 이건 개인 선택에 맡기고 싶습니다. 교재에 대한 설명도 비슷하므로 생략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설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