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감상문

<고등학생 도서추천> 개인적인 고등학교 수학 '미적,확통,수1,수2, 기백' 추천도서

반응형

<고등학생 도서추천> 개인적인 고등학교 수학 '미적,확통,수1,수2,기백' 추천도서

 

안녕하세요 ㅎㅎ 현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고등학생때 읽고 생기부에 활용했었던 수학 도서 몇개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제가 고등학교에 다닐때 시중에 고등학생들이 읽을만한 수학 책이 크게 없어서 책 선정에 큰 어려움을 겪었었던 기억이 있었기 때문에, 이러한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이 글을 써봅니다^^

(물론 최근에는 생활기록부에 독서 기록을 쓰는 것을 점점 줄여나가고 있어서 사실 저희때보다는 훨씬 더 좋겠지만, 도서는 단순히 독서 기록부분 뿐만아니라 세특 및 동아리 부분에서 잘 활용할 수 있으므로 몇 권 읽어놓으면 좋습니다!!!)

 

이제 그러면 도서 추천을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도서추천 가즈아

 

 '미적': 미적분으로 바라본 하루 <오스카 E.페르난데스 저> 

 

미적분 관련 도서 중에서 가장 생기부에 넣기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베르누이 법칙등 고등학교에서도 자주 나오는 여러 공식이나 약간은 생소한 몇몇 방정식들에 대해 실제 현실에 적용하여 더 와닿게 체감시켜주는게 이 책의 특징입니다.

 

미적분 관련 유명한 수학 공식이 많이 나오니까 몇 개 골라서 생활기록부에 활용하면 딱일거 같아요~

 

'기벡': 뉴턴의 프린키피아 <안상현 저>

 

이제 기하를 실제적으로 약화시키고 있어서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내신에서는 한번쯤은 기하와 벡터를 꼭 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기하/벡터의 이론 설명 책이라고 보시면 되요! 공식 증명이나 도형의 성질의 확장 같은 내용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굳이 대학가면 읽을일이 없는 책이지만 고등학생때는 활용하기가 아주 굳입니다~

 

현재 대학에서 원하는 생활기록부가 고등학교 교과 과정을 조금 확장시켜서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런 점에서 이 책은 되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타원의 확장 성질, 쌍곡선 확장 성질 등등... 활용할 소재는 많습니다!)

기벡 추천도서

'확통': 통계의 미학 <최제호 저>

 

이 책은 고등학교 때 피상적으로 배우는 아주아주 기본적인 통계를 넘어서 실제 적용 사례들을 알려주는게 특징인데요.

통계 지표는 raw data 지만 실제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결과는 천차만별이 될 수 있다는 걸 알려주면서, 통계가 얼마나 조작이 쉬운지에 대해서도 경고를 하고 있습니다.

 

대학가서도 통계는 많은 과에서 쓰는 필수적인 과목이기 때문이므로(의대에서도 씁니다.) 생기부에 이 책의 내용에 대해 쓰면서 대학교 통계에 확장 적용을 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 같습니다 ㅎㅎ

확통 도서추천

'수1,수2': 수학비타민 플러스 <박경미 저>

 

이 책은 고등학교 교육과정 수학 내용 안에서 나오는 내용 내에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고1 학생들도 크게 무리 없이 읽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수1, 수2 특히 수열 부분이 많이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고1 때 범용성 넓게 활용하기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4권을 추천해 보았는데요~ 사실 몇가지 더 있으나 추세상 굳이 이보다 더 많은 도서를 꼭 읽어야 하나 싶네요!

이 글이 학종을 준비하는 고등학생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질문은 제가 운영하는 카페의 질문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https://m.cafe.naver.com?kyh5963

반응형